제31회 남강교육상(2021년도)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선생님께서 본 재단이 교육부 후원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31南岡敎育賞에 응모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적으로 상당히 혼란한 이 상황에서도 학생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이 계시기에 우리 교육계는 그래도 밝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제 강점기의 암울한 상황 속에서 교육만이 나라를 구할 수 있다고 보고, 전 재산을 五山학교를 위해 사용하신 남강 선생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南岡 敎育賞이 어언 30회를 넘기게 되었습니다.

본 재단에서는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몇 차례 일정이 연기되어 차질을 빚은 바 있습니다. 2020325일에 30회 교육상도 시상식 준비를 다 해 놓은 상태에서 늦어지는 바람에 결국 10월에 시상식을 했으며, 곧이어 31회 교육상 준비에 들어가서 추진한 결과 많은 분이 응모하였습니다.

현재 학교 여러 일정과 코로나 사태를 감안하면, 올해도 심사일정과 시상은 늦어질 수도 있는 상황임을 알려드립니다. 구체적인 일정이 정해지거나 변경되면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문자 등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재단과 南岡 敎育賞을 위해 성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선생님께도 축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211월 일

 

남강문화재단 이사장 강용익 올림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화살표TOP